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착한소비

현재 위치

  1. 착한소비

good-bg-01.jpg

 

unicef-cup.jpg

유니세프

국제연합 산하의 상설보조기관인 유니세프 UNICEF (United Nations International Children's Emergency Fund)는 국적이나 이념, 종교 등의 차별 없이 어린이를 구호하기 위해 설립된 유엔아동기금 입니다. 1946년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기아와 질병에 지친 아동을 구제하기 위해 처음 발족된 유니세프는 점차 영역을 넓혀 모든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긴급구호, 영양, 예방접종, 식수 및 환경개선, 기초교육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965년에는 이에 대한 공로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한국은 1950년 3월에 정식으로 가입하였으며 1993년까지 각종 지원을 받았으나 1994년 1월 한국 유니세프 대표사무소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 바뀌면서 지원을 받는 국가에서 지원을 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

매년 260만명의 어린이들이 영양실조로 인해 죽어가고 있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서 썩은 음식은 물론이고 모래까지 먹고 있는 처참한 현실이 지구 반대편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직접 체험하지 못한다고 무시하며 살아가기에는 너무나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루에 마시는 커피 한 잔만 줄이면 굶주리는 아이들에게 한 달간 배불리 음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도움이 굶주리며 죽어가는 아이들을 살릴 수 있습니다.

 

마음으로 다가가는 ‘구르메’

구르메는 제품 수익금의 일부를 매 달 유니세프(UNICEF)에 기부하고 있습니다.